
정말 충격적이게도 행상할머니가 5000z라는 거금으로 판매합니다.(...) 바가지 가격 같지만, 체액을 어디서 얻는지 모르는 초보들에게는 혹하는 방법. 그냥 최후의 방법으로만 알고 넘어가면 됩니다.

몬스터의 체액을 얻는 방법은 갑충종 몬스터인 란고스타(Velpoid)와 칸타로스(Hornetaur)를 잡는 방법입니다. 다행히 촌장 2성에 이 몬스터들을 잡는 밀림 퀘스트가 존재합니다.

그럼 챙겨야할 장비는? 사실 방어구보다는 무기인 엽통(Shooter's Barrel)이 중요합니다. 초기 지급되는 기본장비에 반동을 줄여줄 실린더 장착만 하면 됩니다.
방어구는 최초 지급되는 마후모프를 입어도 상관 없습니다. 저는 방어력이 약간이라도 더 높은 레더셋으로 갔습니다.

곤충류는 엄청 운 좋은 경우를 제외하고선 시체를 남기지 않고 사망합니다. 안정적으로 잡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독데미지로 죽이는 방법입니다. 설정상으로도 갑충종에게 큰 데미지를 주면 터져서 죽게되고, 독으로 서서히 죽여야만 시체를 남긴다고 합니다.
상점에서 12발의 독탄 1Lv과 독연기구슬을 챙겨가면 좋습니다.
한편 퀘스트에서도 자체적으로 독탄 8발과 독구슬 2개를 주니 여유가 조금 있습니다.
[독연기구슬 조합법]
독버섯 + 재료구슬
(Toadstool + Bomb Material)
[재료구슬 조합법]
점착초 + 돌맹이
(Sap Plant + Stone)
만약 퀘스트중 탄을 다 써버리면 퀘스트를 끝낼 수 없게 됩니다! 만약을 대비한 통상탄도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하는 지역은 1번, 3번, 6번, 7번입니다.
다른 지역에서는 공격적인 소형몬스터들과 같이 나와 사냥이 힘듭니다.
각 지역에 가서 곤충이 1마리면 독탄으로, 여러 마리가 뭉치면 독구슬을 활용하면 됩니다.

몬스터 체액을 줄 확률은 란고스타보다는 칸타로스들이 더 높습니다. 특히 6번지역은 칸타로스들만 나오기 때문에 퀘스트 완료에 방해받지 않고 몬스터 체액을 모으기 좋습니다. (란고스타 17%, 칸타로스 20%)
다만 칸타로스들의 체력이 좋아서 독에 걸리고 30초는 넘어야 죽더군요;;

원래 란고스타는 언덕 위에서 총질로 보스를 잡는 플레이를 방지하기 위해 투입된 녀석들입니다.
그래서 너무 공격적이어도 쉽게 처치가 되기 때문에 천천히 헌터를 괴롭히도록 AI가 설계되어있고, 그래서 막상 잡으려면 자꾸 도망갑니다.
사냥중에 란고스타들이 총알을 피해다녀도 걱정할 것 없습니다. 원래 그러라고 있는 녀석들이니까요.